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행복페이 사용처 발급 방법

반응형

각각의 도시마다 지역화폐를 사용하면서 지역경제를 다시 살리고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경기지역화폐가 있으며 대구에는 행복페이가 있습니다. 대구 사람들이라면 잘 활용하기만 하더라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대구 행복페이 사용처와 발급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구행복페이

    대구행복페이란


     

    지역 주민들의 소비 증대와 가맹점들의 매출 증가를 위하여 만든 지역화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만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신분증이나 휴대폰이 필요할 수 있다는 부분을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대구행복페이 발급 방법

     

    대구 행복페이 발급 방법

    1. 은행 영업점 방문

     

    셀프창구도 있지만 은행 영업점에 방문을 하셔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역의 대구은행 영업점에 가셔서 대구 행복페이를 발급 받으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되는데 신분증이 없으면 발급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신분증을 지참하시는게 중요합니다.

     

     

    2. 대구은행 셀프창구 발급 방법

     

    모든 영업점이 가능한게 아니라 키오스크가 있는 곳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셀프창구에서 발급을 받길 원하는 분들이라면 IM뱅크나 IM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구마다 한 개씩은 있기 때문에 영업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셀프창구를 이용하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발급을 받는 사람은 만19세 이상만 가능하며, 키오스크에는 충전이 불가능하다는 부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 행복페이 충전 방법

     

    대구 행복페이 충전 방법

     

    충전방법은 간단합니다. 온라인으로 전하는 방법이 있는데 IM샵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신 후 카드를 등록해주시고 계좌를 연동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매월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했지만, 5월 1일 이후로 30만원까지 감액되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은행 영업점에 가셔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대구 행복페이 사용처

     

    제법 다양한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역 화폐이기 때문에 대구 이외의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 대형마트 , 백화점과 같은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역 사회를 살리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주로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 사용처를 확인하길 원하는 분들이라면 대구 행복페이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