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린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건강식품을 즐겨서 챙겨 먹는 분들을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 각광받는 음식으로는 크린베리가 있습니다. 크린베리효능이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먹었을때 달콤한 맛이 나오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 달콤함의 이면에 숨겨져있는 부작용도 있어 그걸 잘 알아두고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알려져있는데 도대체 그렇다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먹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크린베리란?

    크린베리 효능

    1.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충치, 구취들을 유발하는데 막아주고 또 구강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2. 비타민이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피부로 인한 스트레스가 큰 분들이라면, 크린베리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한꺼번에 다량으로 섭취하더라도 초과량은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셔서 비타민C를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크린베리 효능

    3. 시력에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서 시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데, 크린베리는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눈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4.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취생들의 경우 식이섬유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크린베리 효능으로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5. 장 건강에 좋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은 변비를 달고 살아가는 경우들이 많은데 식이섬유로 인해서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 건강에 이롭습니다.

    크린베리 부작용

    크린베리 부작용은?

    그러나 어떤 음식이든지 좋은 부분이 있다면 나쁜 부분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크린베리 부작용으로는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의 경우 당분이 과도하게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을 꼭 확인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크린베리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다량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요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신장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섭취를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크린베리 먹는법

    사자성어중에 과유불급이라는 단어가 있는 것처럼 크린베리를 다량으로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크린베리 먹는 법으로는 주스로 마셔주시는게 좋은데 만일 주스로 섭취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말려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과도한 섭취를 하게 될 경우 요석을 생성시킬 수 있으며, 말리게 된다면 칼로리가 높아지게 되니 그 부분을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