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잣효능 고수효능 섭취하고 건강지켜요

반응형

몸에 좋은 음식들을 먹어야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식품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해서 섭취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고수는 쌀국수를 많이 먹으면 보이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이처럼 특유의 향 때문에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유의 향이 있는 식품이지만 고수 효능이 있기 때문에 알아두고 챙겨먹는게 좋습니다.

 

또한 잣은 영양과 맛이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는데 생으로 먹어도 될 뿐만 아니라 죽으로 섭취해줘도 좋습니다. 이런 건강에 좋은 잣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잣효능

    잣 효능

    잣효능 어떤게 있을까?

     

    1. 우선 잣에는 올레산 , 리놀레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꼭 챙겨먹어야 되는 영양소인 비타민이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으로 인해서 피부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잣 사진

    2. 만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라면 잣을 자주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혈액안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도움을 줘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3. 그리고 자주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빈혈이 있는 분들이라면 잣을 챙겨먹어줍시다 철분이 다량으로 들어가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에너지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에 평소 에너지가 부족한 분들이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잣 부작용

    잣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알레르기 때문에 견과류 섭취를 피하는 분들이라면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고수 효능

    고수 부작용 사진

    1. 평소 눈이 안좋은 분들이라면 고수를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눈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인데, 베타키로틴이 다량으로 들어가있어 눈을 이롭게 만들어줍니다.

     

    2. 코로나의 장기화로 이어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이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고수는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데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고수 효능

    3. 식중독예방에도 좋습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다보니 세균이 번식하기가 쉬운 환경이라 여름철 식중독을 주의해야되는데 고수를 섭취하게 된다면 몸안에 균을 억제하는데 도와줍니다.

     

    고수는 아무래도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로운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향의 거부감이 없는 분들이라면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를 하게 된다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자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고수효능과 잣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잣은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음식 중 하나이니, 건강을 챙기실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잣을 자주 먹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