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효능 어떤게 있을까?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은 어떻게 될까?

최근 들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남녀노소 연령대를 불문하고, 선호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게 아보카도입니다. 음식집에 가서도 특색 있는 메뉴로 덮밥 같은 종류로 내놓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알고 보면 효능이 어마어마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늘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은 어떤게 있을까?

     

    아보카도 사진

    칼로리가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에, 피해야 될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1.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들어가있는데 건강기능식품을 즐겨서 먹는 분들이라면 루테인이라는 성분을 알 겁니다. 시력에 좋은 성분으로 대표적으로 알려져있는데, 아보카도를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만으로도 눈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식단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식단을 하는게 고통스러워서 체중을 줄이는 걸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아보카도 효능 중 하나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단일불포화지방산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많이 먹지 않는 이상,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섬유질도 많이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하면 포만감도 좋고 맛도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손질방법 사진

    3.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서 지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현대인들의 간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와줍니다.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은 껍질이 거뭇하게 일어나있는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익어버리는 과일이기 때문에 나중에 섭취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실온에서 알맞은 시간에 익혀서 먹어줍니다. 과도하게 물컹한 아보카도의 경우 너무 익어버린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사진


    아보카도 숙성시키는 과정은 2-3일 정도 바나나를 후숙시크는 과정처럼 실온에 놔두시게 된다면 까맣게 익어버리는 징조를 보이는데 그때 섭취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보카도 손질 방법

     

    아보카도 손질 방법을 알기전에 주의사항이라고 할 수 있는 게 씨앗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자르는데 주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세로로 자르는데, 중앙부 쪽으로 잘라주시고 씨가 걸린 상태에서 360도 돌리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무척이나 간편합니다.

     

    오늘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보카도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가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섭취해주게 된다면, 분명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