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초만에 점검

반응형

카카오톡은 남녀노소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스마트폰을 꼭 사용해야되는 이유 중 하나가 카카오톡입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상대방을 차단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과연 상대방이 날 차단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법

    송금확인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첫번째로 상대방이 카톡을 차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송금 버튼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PC로는 확인이 불가능하니 모바일로 확인하셔야됩니다. PC상으로는 송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로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프로필을 눌러서 송금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지 점검하시면 됩니다. 

     

    2. 만일 상대방이 차단했을 경우라면 일반적으로 표시되던 송금표시가 송출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내 메시지만 차단했다면 정상적으로 송금표시가 나올 수 있으며 프로필까지 차단했다면 확인 가능한 방법입니다.

    친구추천

     

    두번째 카톡 차단 확인법은 친구추천에 뜨는것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내 번호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어 있는 사람은 자동으로 친구 추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기능을 활용해서 상대방이 내 카톡을 차단했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입니다.

     

    카톡 차단 친구추천 확인 방법

    1. 차단을 확인할 사람의 연락처를 인위적으로 삭제해줍니다. 이 사람의 연락처가 내 휴대폰에 정상적으로 들어가있다면, 자동적으로 친구가 추가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삭제해야됩니다.

     

    2. 카카오톡에서 차단을 확인할 사람을 역으로 차단해줍니다. 

     

    3. 차단을 풀어주는데, 꼭 확인해야 될 부분은 친구추가를 하지 않고 취소버튼을 눌러야됩니다. 

     

    카톡 차단 친구목록 새로고침 방법

    4. 정상적인 과정을 확인하셨다면 친구목록을 새로고침 해주시고 친구추천에 상대방이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5.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면 친구추천 기능에 나오지 않을것이나, 정상적으로 저장되어 있다면 친구추천 기능에 나옵니다. 

     

    6. 이 방법을 활용할때 주의사항은 그 사람이 친구추천기능을 활용해야지만 가능합니다.

    단톡방 생성

     

    세번째 카톡 차단 확인법은 단톡방을 생성해서 초대해주는 방법입니다.

     

    카톡차단 단톡방 확인 방법

    1. 사람이 한명 필요합니다. 차단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과, 도와줄 사람을 한명 구합니다.

     

    2. 두명 다 단톡방에 초대를 해주신 후 메세지를 보냅니다.

     

    3. 메세지를 보냈는데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대화목록에 나오지 않는다면 차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꼭 한명이 더 필요합니다. 차단을 한 상대방과 아는 사이여야지 정상적으로 대화를 풀어나갈 수 있으며, 메세지를 받은 상대는 당황스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치 못할 상황으로 인하여 차단을 확인해야 되는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총정리

     

    카톡 차단 확인법은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나를 차단했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어서 전에 사귀던 여자친구라던지 좋아하는 사람이라던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들을 활용하더라도 확인하기가 어려운 상대가 있으므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노심초사 하기 보다는 흘려보낼 인연이라면 떠나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